컴퓨터 ) 분리된 ODD 케이스 만들기 (멀티부스트 장착 후)





며칠 전 멀티부스트 장착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요. 멀티부스트 장착 후 빼낸 ODD는 어떻게 처리를 할 지 곰곰히 생각을 해봤어요. 어차피 CD는 잘안쓰니까 버려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근데 버리자니 아깝기도 해서 정말 계륵인 상태였습니다. 검색중 ODD케이스를 알게되었고, 그래서 usb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ODD케이스를 만들어보자고 결정을 하여 케이스를 구매하였습니다.

오늘은 ODD케이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오늘의 준비물은 뜯어낸 ODD와 ODD 케이스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나사를 조여주려면 추가로 드라이버도 있어야겠죠? 말이 거창할 뿐이지, ODD에 그냥 플라스틱으로 된 케이스를 덮어주는 겁니다. 그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무난한 검은색 케이스를 구매하였습니다. 싸기도 하고 해서 그냥 기본색상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먼저 케이스를 분리를 해주세요. 해주시면 안에 ODD와 연결할 수 있는 긴 잭이 들어있는데요. 이것 또한 구매해주실 때 ODD의 높이 12mm / 9mm 와 SATA타입과 IDE타입으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 잘 구분하셔서 구매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하게 보시면 장착되는 홈과 잘 구분하시여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ODD와 연결되는 잭을 장착해주세요.







장착이 되면 케이스에 홈에 잘 맞추셔서 끼워주세요.
위에 뚜껑케이스를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뒷 부분에 보면 나사로 고정하는 홈이 있는데, 준비된 나사 2개를 이용하여 케이스를 고정을 해줍니다. 이것 또한 마찬가지로 실행 중 움직이면 오작동을 할 수 있기에, 꼼꼼하게 조여주세요.





케이스 앞부분이 보기 안좋기에 가려주는 판도 ODD 홈에 맞춰서 조립해주시면 끝.
별거 없죠? 대부분 조립방법은 비슷할거라 판단이 되오나, 종류와 제조사에 따라서 다를 것 같습니다. 그래도 비슷할 것같습니다.

맨 처음에는 멀티부스트를 달아서 좋았지만, 안쓰는 ODD를 어떻게 처리할까 생각하다가 케이스를 구매해서 ODD를 따로 분리를 해주었는데요. 잘안쓰긴 하지만, 없는 것보다 낳을 것 같아서 이와 같은 ODD케이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ODD케이스 만드는 건 말만 복잡하지 한번 해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멀티부스트 장착을 위해 제작한 것이라 혹시라도 멀티부스트 장착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URL을 통하여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물고기 ) 금붕어 산란과 치어 키우는 과정 (금붕어 키우기)

물고기 ) 어항 백스크린(시트지) 붙여서 금붕어들이 놀라는 것을 방지해보아요~

컴퓨터 ) 노트북에 램 추가하는 방법 (NT550P5C-S61R)